카테고리 없음

인스타그램 릴스 수익화에 대해 알아보자

어니언라이프 2024. 1. 24. 16:43

안녕하세요. 어니언 라이프입니다. 오늘 날씨가 참 춥네요.

따뜻한 차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란

인스타그램 릴스는 15~30초 정도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고 그것을 인스타에 올려 공유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릴스를 통해서 사람들은 우리의 생활 작은 이야기들부터 재밌고 때로는 감동적이고 슬픈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 릴스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도 생겨 났는데요. 자신만의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어 나가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만드는 법

인스타그램 릴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첫째로 인스타앱에 접속하여서 릴스 탭에 들어가야 합니다. 릴스 탭에 들어가서 내가 만들 영상을 정하고 음악, 속도, 텍스트 등 다양한 효과나 기능을 활용해서 영상을 더욱 멋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는 다양한 음악을 선택해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밋밋한 영상에 음악을 추가하게 되면 감성이 덧대어져 보다 큰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음악 아이콘을 선택하면 수많은 음악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최신 인기곡부터 클래식까지의 여러 장르 음악들이 존재합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곡을 검색해서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차트나 장르별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내가 원하는 음악을 선택하면 그 음악 전체가 아니라 내가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렇게 선택한 음악을 추가하면 그 음악 정보가 릴스 동영상 아래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것을 통해 릴스를 시청하는 사람들은 사용된 음악과 가수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인스타그램은 저작권에 대해 상당히 강하게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음악 혹은 저작권이 없는 음악을 사용해야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를 이용하면 좋은 업종

인스타그램 릴스를 활용하면 더욱더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업종이 뭐가 있을지 생각해봤습니다.

 

1. 요리클래스 혹은 레시피 공유 : 릴스를 사용하면 요리과정을 짧지만 강력하게 알려줄 수가 있습니다. 간단한 레시피들 위주로 릴스를 만들어 올리고 이보다 더 구체적 익고 고급 레시피는 유로화로 만들어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 릴스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가능하니 온, 오프라인 동시에 광고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2. 핸드메이드 제품 릴스 : 핸드메이드의 특징은 손으로 직접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릴스를 이용하면 훨씬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촬영하고 업로드함으로써 고객들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믿음을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홈트레이닝 혹은 셀프마사지 : 혼자 할 수 있는 운동들을 릴스 영상으로 만들어 꾸준한 업로드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개인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 등을 제안하여 유로화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4. 패션 스타일링 : 요즘은 퍼스널컬러 등 옷이나 신발 등을 각자의 취미에 맞게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SNS에 공유합니다. 개인에 맞는 스타일링을 하거나 추천하는 영상을 만들 수도 있고 여러 아이템을 활용해 좋은 스타일링을 만드는 방법을 올려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본인이 하고 있는 일들이나 취미 등을 릴스로 만들어 다양하게 변형하거나 발전시켜 올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여 창업도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의 강점과 특별함을 찾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스타그램 릴스의 장점

인스타그램의 릴스를 이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창의적인 영상 : 릴스는 다양한 효과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해 동영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제한 없이 표현할 수 있는 좋은 강점이 있습니다.

2. 인지도 향상 : 릴스를 상용해서 정기적이고 결이 같은 주제의 이야기를 계속 공유한다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이야기가 전달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 효과 : 인스타그램은 우리나라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브랜드나 개인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살릴 수 있습니다.

4. 커뮤니케이션 : 내 릴스를 통해 팔로워들의 댓글과 좋아요 및 공유 등을 통해 그들과 소통할 수 있고 의견을 묻거나 설문조사 등을 활용해 사업에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5. 수익 창출 : 릴스 광고를 통해서 어느 정도의 기준을 만족한 뒤에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여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릴스의 주의할 점

다음은 인스타그램 릴스를 사용할 때 주의 할 점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저작권 :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인스타그램 내에서 제공하는 음악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저작권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언제나 저작권은 큰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고 챙기셔야 합니다.

2. 일정한 결과물 : 릴스는 짧은 영상이기 때문에 짧은 영상 안에 많은 정보를 포괄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짧지만 그 안에 깊이가 있는 영상을 만들어 내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3. 이해도 : 어려운 고급용어나 전문용어들을 쓰기보다는 일반인들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흥미도와 집중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4. 해시태그 : 해시태그를 사용하면 내 영상을 알려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지만 아무 연관 없는 해시태그를 마구 사용하면 정확한 타겟층에 다가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온라인 매너 : 릴스는 대중에게 여과 없이 노출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행동은 항상 주의 깊게 행동행 합니다. 부적절한 내용의 영상이나 댓글들은 심할 경우 법률문제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해 만드는 법과 활용가능한 업종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