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테크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니언라이프 2024. 1. 30. 17:14

안녕하세요. 어니언라이프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있어하는 제테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제테크란 기술이 기반인 회사에 돈을 투자하는 행위입니다. 높아지는 물가 상승과 경제적 어려움에 대체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제테크에 관심을 가지고있습니다.

제일 먼저 제테크를 하면 좋은점과 주의할 점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테크의 장점 

제테크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테크는 기술 기반 회사에 투자하는 것으로 신기술,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IOT) 등 분야에 있는 기업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기업에 대한 발전가능성에 대해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하며 투자를 하게 되고 이에 따라 향후 투자 수익을 기대하게 됩니다.

제테크에 투자하는것은 글로벌 시장에서 큰 가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기술을 기반으로 한 회사는 혁신적인 제품들을 생산하기 때문에 이는 경쟁이 심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장 할 가능성이 크다는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제테크는 글로벌 시장 안에서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발전과 혁신하는 기업들의 성장을 보고 투자합니다. 그리고 투자자들은 다양한 제테크 기업에 투자를 하며 자신만의 포토폴리오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이 포토폴리오는 투자의 리스크를 분산 할 수 있으며 수익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투자를 할 때는 한곳이 아닌 여러곳에 다각화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제테크 투자 자산의 대표 종류

1. 주식 :  주식은 기업의 소유 지분을 나타냅니다. 주식시장에서의 투자는 수익을 얻기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자산 요소입니다. 주식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기업에 투자를 하는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장기적인 수익을 기대하게 됩니다. 주식 시장에는 수많은 산업과 기업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의 정보와 투자 성향을 파악하여 주식에 투자 할 수 있습니다.

2. 채권 : 채권은 회사나 정부가 발행하는 채무 증권으로 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자산 요소입니다. 채권은 일정한 이자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하며 원금이 손실되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권의 종류 또한 정부 채권, 회사 채권, 지방채 등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살펴보고 투자 선택에 기회로 삼을 수 있습니다.

3. 부동산 : 부동산이라는것은 움직이지 않는 자산으로 땅, 건물, 상업 또는 주거용 재산입니다. 부동산에 투자를 한다면 안정적인 현금 흐름과 장기적인 가치 상승을 기대하여 투자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투자 종류로는 주택, 상업용 건물 또는 토지 등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종류마다 특징이 다르기에 특성에 맞춰 투자하는것이 중요합니다.

4. 현금성 자산 : 현금이나 예금을 뜻하는 현금성 자산은 안정성과 유동성에 큰 장점이 있습니다. 현금이 급박하게 필요한 상황에서는 현금성 자산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상품 : 금, 은, 금속 등의 상품 또한 제테크 투자의 한 종류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대비로 투자하는 투자자들도 있습니다.

 

제테크에 대한 주의점

제테크는 기술 기반 회사에 투자하는것이므로 기술 변동과 불안성을 항상 생각해야합니다.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며 지금 성공적인 기업일지라도 기술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면 경쟁력을 잃게 됩니다. 따라서 투자를 할 때는 이러한 변동성과 불안정성에 대한 염두를 항상 가지고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또한 제테크는 산업 변화에 따른 민감성이 존재합니다. 때문에 새로운 기술들의 등장 및 정부의 방침등으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결과들로 제테크 투자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늘 자신이 투자한 산업 분야에 대한 변화를 항상 주시해야합니다.

기술 기반 회사에 투자한다는 것은 해당 기업에 평가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주식에서도 어려운 분야입니다. 새로운 기술이라 혁신이 평가받는것이 어떻게 될 지 예측하는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이러한 기술 평가에 대해서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제테크 시장은 예측이 어려운 분야이기도 합니다. 이 또한 불확실한 요소들이 많기 때문에 늘 시장 분석과 조사를 해야하고 그에 대한 올바른 정보들을 얻어 투자를 선택해야 합니다.

 

제테크 투자 분산

우리는 자신의 자산을 여러개의 분야로 나눠 투자를 하게 됩니다. 이것을 포토폴리오의 분산이라고 하며 위험을 낮추고 수익을 유지하기 이한 방법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우리가 포트폴리오의 분산을 해야하는 이유는 위험분산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하나의 자산에만 투자를 한다면 그 자산이 어떻게 되느냐에 따라 위험도가 높아진것을 의미합니다. 주식시장에서 그 기업의 주가가 급락을 하거나 안좋은 이슈들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면 자산 손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포트폴리오의 분산을 이용하면 이러한 영향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게됩니다.

두번째로는 서로 다른 자산들은 다른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는것을 의미합니다. 포토폴리오의 분산으로 투자 수익 안정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 예로 일반적으로 주식시장이 불안한 상태이면 채권 시장이 안정적인 결과를 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주식과 채권을 적절하게 분배하여 투자한다면 주식 하락 시장에 위험을 채권 시장의 수익 창출로 덮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포토폴리오 분산을 통해서 투자자의 투자 목표와 성향을 분석하고 평균 수익과 위험도를 조절 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면 평소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의 경우에는 채권 및 현금성 자산을 많이 보유한 포트폴리오를 구성 할 수 있으며 평소 위험도는 있지만 고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는 주식과 부동산 등 위험 자산을 포함해 포토폴리오를 구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분산 투자와 포트폴리오는 중요합니다. 이것을 통해 우리는 수익을 어떻게 만들것인가를 계획하고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 투자자의 목표와 투자성향을 고려하고 시장 조건에 따라 적절한 선택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