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건강식품에 대해 알아보자

어니언라이프 2024. 1. 30. 16:28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챙겨보는 주제인 건강식품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건강을 아예 개선시킬수는 없지만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식품이란

건강식품이라는것은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건강식품은 우리가 직접 챙길 수 없는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 면역력이나 신체 기능을 좋은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현대 사회인들은 늘 시간에 쫓기고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려운 환경에 노출되어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품을 많이 찾습니다.

 

건강식품의 종류

건강식품은 기능성 건강식품과 일반 건강식품이 있습니다. 기능성 건강식품이란 특정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나 혹은 개선을 위한 효과적인 영양소 및 활성물질등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 건강식품은 영양소 섭취 보충 및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건강식품 선택할 때 고려할 점

건강식품을 선택할 때는 몇 가지 점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첫 번째, 제조사와 품질 인증을 확인할 것입니다. 두 번째, 건강식품에 들어간 영양성분 및 함량 비율 확인 할 것. 세 번째, 자신의 건강상태 및 목표에 맞는 건강식품 선택 할 것. 

예를 들자면 다이어트를 위해서 탄수화물을 줄이고 싶을 때는 저탄수화물 건강식품을 골라야 합니다.

 

영양학이란

건강식품을 이해하려면 영양적인 기본 지식이 필요하며 영양학은 음식물이 우리 몸에서 어떻게 흡수되며 대사 되는지에 대해서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영양학에 대해서 공부하면 우리가 어떻게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는지 알 수 있고 어떻게 질병을 예방할 수 있을지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건강식품의 장단점

대표적인 건강식품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아침대용으로 섭취하는 건강식품은 편리하며 영양가가 높습니다. 하지만 식사의 근본적인 즐거움이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건강식품에 대한 개개인의 신체반응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건강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충분한 조사가 필요하며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건강식품의 올바른 소비법

건강식품을 올바르게 섭취하려면 건강식품의 사용법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건강식품은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섭취량을 맞춰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흡수를 방해하는 음식과 복용해서는 안되며 건강식품은 보조의 역할이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법을 지켜야 합니다.

 

건강식품의 식품안전법

건강식품은 식품안전법 안에서 제조, 판매, 광고 등 모든 과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지켜야 하는 규정이 있으며 이를 따라야 합니다. 건강식품을 제조하는 제조사 또한 생산하는 제품의 안정성 및 효능을 증명해야 하므로 규정에 따라 검증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소비자는 건강식품을 구매할 때 식품안전인증을 받았는지 마크를 통해 확인하고 어떻게 제조되었는지를 잘 따져봐야 합니다.

 

대표적인 건강식품 소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메가 3 : 오메가3는 지방산을 함유하고있는 피쉬 오일입니다. 오메가3는 EPA 및 DH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심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뇌 기능 향상과 학습 능력을 높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2. 비타민 D3 : 비타민 D3는 칼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면역 세포들이 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염이나 질병에 잘 걸리지 않도록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프로바이오틱스 : 여러분은 유산균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으로 소화에 유익한 유익균들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를 도와주며 좋은 균들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장내 세균에 균형을 맞춰줍니다. 마지막으로는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복부가 불편한 상황을 개선시켜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 건강 상태가 다를 뿐만 아니라 개인이 목표하는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섭취량을 잘 살펴보고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식품 직구에 대해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은 건강식품을 직구로 구매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도 유명한 건강식품 직구 판매처들이 있습니다.

건강식품을 직구하면 국내에서 찾기 어려운 다양한 건강식품을 해외직구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일부 건강식품의 가격은 국내보다 해외직구로 구매하는것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할인행사나 세일기간에는 그 이득이 크기 때문에 그 기간을 보고 구매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세번째로는 국내에 유통되지 않는 제품들은 직구를 통해서 정보를 얻고 정품을 구매 할 수 있기에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직구로 건강식품을 구매할 때는 관세나 세금 수입규제가 있는지를 알아보고 믿을 만한 판매처에서 구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건과 천연식품의 관계

비건과 천연식품은 동물성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제품이며 천연 식품은 인공첨가물 또한 포함되지 않은 제품입니다. 비건과 천연식품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으며 환경과 동물복지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또한 점점 더 비건과 천연식품에 대해 관심과 소비가 늘고 있습니다. 요즘은 피부 문제나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또한 비건과 천연식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추세입니다. 

 

건강을 위한 식습관

건강을 위해서 균형 잡힌 식단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식습관을 넘어 건강식품의 섭취는 건강유지에 보조적인 역학을 수행합니다. 아침에 시리얼과 함께 고단백질이 포함된 건강식품을 포함하면 영양소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에서 건강식품은 우리 현대인들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식품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건강식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