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Chat GPT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니언라이프 2024. 2. 27. 15:05

안녕하세요. 어니언라이프입니다. 오늘은 Chat GP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미래는 AI의 시대라고 하는데 나는 Chat GPT를 들어본적은 있지만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생각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Chat GPT란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로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입니다.

자연어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자연어란 인간이 사용하는 언어로 자연어 처리 기술은 인간이 사용하는 언어를 이해하고 처리하는 기술입니다. 이 시스템은 거대한 양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여 사람과 대화하거나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ChatGPT를 사용하면 다양한 주제에 대한 대화를 할 수 있고 문맥을 이해하고 특정 주제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또한 이 시스템을 안에서 챗봇, 문장 생성, 번역, 정보 검색 등 다양한 응용 분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atGPT는 계속 발전하고 있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여 계속해서 수정과 업데이트를 하고있습니다. 한마디로 ChatGPT는 인공지능으로 자연스러운 대화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나눌 수 있는 AI 모델입니다.

 

ChatGPT에게 질문하는 법

ChatGPT에서 자신이 원하는 답변을 듣기 위해서는 바르게 질문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이 시스템은 엄청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복잡하고 모호한 문장을 사용하면 원하는 답을 얻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간결하고 짧지만 명확한 질문을 던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로는 원하는 정보에 관한 구체적인 키워드를 제공하여 질문을 하는것 입니다. 이런 키워드등을 이용해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서 좋은 답변을 찾아 올 것입니다. 세번째로는 여러 주제를 혼합하여 질문하는것이 아니라 한주제에 대해서 순서를 가지고 질문을 마친다음 다른 주제로 넘어가는것이 좋습니다. 2가지 이상의 주제를 한꺼번에 던지면 정확한 답이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내가 특별히 필요한 셉부항목이 있다면 그것을 명확하게 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목차화라던지 아니면 문장어투나 구성 등을 정해서 알려주면 더 빠르게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ChatGPT 영상/그림 제작 가능 여부

ChatGPT는 텍스트가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델입니다. 따라서 그림이나 영상을 만들수는 없습니다. 다만 ChatGPT를 이용할 때 원하는 내용에 대한 설명 즉, 텍스트를 이용해 영상 혹은 그림을 만드는 다른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atGPT를 활용 할 수 있는 분야

ChatGPT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챗봇 : ChatGPT를 이용하면 사용자와 대화를 할 수 있는 챗봇 혹은 가상의 비서를 개발할 수 있다고합니다. 이 챗봇 기능을 사용하여 고객 서비스, 상담,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문서 생성 : ChatGPT를 사용하면 글쓰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생성 할 때 특정 주제에 대한 글을 요약할 수도 있고 더 보충해서 내용이 탄탄한 글을 쓸수도 있습니다.

 

3. 콘텐츠 생성 : ChatGPT를 이용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데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게시글을 쓰거나, 소설, 시, 뉴스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에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목록화를 시킬수도 있고 더 나아가 요약본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4. 개인화 서비스 : ChatGPT를 이용해서 사용자의 관심사를 입력하여 맞춤 추천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호도를 추가하여 맞춤 조언을 얻을수도 있습니다.

 

5. 학습 보조 및 지식 : ChatGPT를 이용해서 학습 보조 도구로 쓸 수 있습니다. 학습중에 궁금한 질문을 묻고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지식을 합쳐서 요약본으로 포스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ChatGPT를 활용하여 철학자와 대화하기

ChatGPT를 이용해서 철학자와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ChatGPT를 이용해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로는 ChatGPT를 사용해서 철학자와 소통을 하는 목적과 장점을 소개합니다. 또한 어떻게 ChatGPT가 철학에 관련한 질문을 했을 때 대답을 할 수 있는지에 댛해 설명하게 됩니다. 다음 스텝으로는 철학에 대한 질문을 ChatGPT에서 어떻게 제안을 할것인지 정해야하고 대화중에는 윤맂적인 고려 사항에 대해서도 가이드를 정해야합니다. 

이과정이 끝나면 ChatGPT와 대화를 하여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들을 수집합니다. 예를들면 존재론, 정치, 미학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서 대화를 나눠볼 수 있습니다.

ChatGPT를 활용하면 대화를 활용해 문화적, 역사적 배경이나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특정 철학자나 철학자의 특성에 대해서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으로는 실세 대화 예시를 이용해 ChatGPT내에서 상호 하는 방법을 만들고 대화를 유지하기 위해 의미 있는 질문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실제 대화의 예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ChatGPT안에서 철학자와 대화를 하려면 나만의 철학적인 질문들을 잘 정리해야합니다. 또한 ChatGPT를 활용해 나의 생각을 발전시키거나 새로운 관점을 만들어 심도깊은 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시) ChatGPT를 통한 니체와의 대화

니체는 개인의 의지와 자유를 중시하였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제시를 통해 ChatGPT내에서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니체는 몰두와 창의성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ChatGPT안에서 몰두와 창의성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를 나누고 인공지능을 활용해 어떤것들에 적용을 할 수 있는지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니체는 권력과 독재를 비판합니다. 따라서 ChatGPT를 활용해 비판적인 주장들을 살펴보고 인공지능이 어떻게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는 니체는 진리와 의미의 상대성을 중요시합니다. ChatGPT를 활용해서 진리와 의미의 본질이 무엇인지를 이야기 나누고 인공지능이 이 의미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는 문화와 가치에 대해서도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니체는 문화와 가치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중요시하기에 인공지능을 활용해 어떠한 방법으로 문화와 가치를 존중해 갈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서 니체의 관점으로 같은 상황에 다른 해석들을 볼 수 있으며 인공지능을 이용한 상호작용에도 큰 경험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ChatGPT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관심분야를 설정하고 ChatGPT안에서 심도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